2022년은 암호화폐 시장에 있어 도전적인 한 해였습니다. 특히 비트코인은 지난 해에 엄청난 변동을 겪었습니다. 테라USD와 FTX 거래소의 파산으로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가치가 “암호화폐 윈터”로 불리는 시기에 거의 1조 달러가 날아갔습니다. 2022년 12월, 비트코인 가격은 17,000달러 미만으로 떨어졌으며, 1년 전에 비해 거의 69,000달러의 역사적 고점에서 크게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2023년 비트코인 가격은 점차 회복되며 느릿느릿하고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주며 150%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난 달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특히 45,000달러를 돌파하여 21개월 만에 최고점을 찍었으며 그 이후로도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2월 14일 수요일, 비트코인 가격은 이미 51,000달러를 돌파했는데, 이는 2021년 11월 이후 최고치입니다. 동시에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유통 중인 모든 비트코인의 총 가치)은 처음으로 1조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2023년 1월,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는 비트코인 거래소 거래 펀드(ETF)를 승인했습니다.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잠시 하락했지만 ETF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았습니다. ETF는 투자자가 비트코인 자체를 보유하지 않고도 비트코인 가격을 추적할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경로와 유연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예상되는 4월에 진행될 비트코인 하프닝 이벤트에 대한 기대도 비트코인 가격을 더욱 끌어올렸습니다. 하프닝 이벤트는 4년마다 발생하며 채굴자가 받는 비트코인 보상을 절반으로 줄이는 것인데, 역사적 경험에 따르면 이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비트코인의 강력한 성과는 다른 암호화폐의 가격 상승을 견인했고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총 가치는 이제 거의 2조 달러에 달합니다. 이는 암호화폐 보유자에게는 분명히 좋은 소식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은 테슬라(TSLA.US), TSMC(TSM.US) 등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러 기업을 뛰어넘어 전 세계에서 열 번째로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비트코인과 그 뒤를 이어가는 블록체인 기술이 전 세계 금융 시장에서 점차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Add comment